ㅇ연구목적
한우고기의 소비처별 유통량을 구분 통계화 함으로써 국내 쇠고기 시장의
안정적 수급조절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한우에 대한 홍보방안을 구체화하여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통한 수급 안정성 도모
ㅇ 조사기관 한국축산경제연구원
ㅇ 용역기간 2007. 11. 5 ~ 2008. 2. 5(3개월)
ㅇ 조사내용
- 한우고기 소비량 조사체계 수립
ㆍ소비처별 유통구조 파악
ㆍ유통구조별(소비처포함) 쇠고기(한우, 육우, 수입육) 사용 실태 파악
- 쇠고기의(한우, 육우, 수입육) 구매형태, 소비형태 및 인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