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수출포털 로고

연구용역과제

 

ㅇ연구목적 

 한우고기의 소비처별 유통량을 구분 통계화 함으로써 국내 쇠고기 시장의

 안정적 수급조절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한우에 대한 홍보방안을 구체화하여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통한 수급 안정성 도모

ㅇ 조사기관    한국축산경제연구원

ㅇ 용역기간     2007. 11. 5 ~ 2008. 2. 5(3개월)

ㅇ 조사내용

- 한우고기 소비량 조사체계 수립

ㆍ소비처별 유통구조 파악

유통구조별(소비처포함) 쇠고기(한우, 육우, 수입육) 사용 실태 파악

- 쇠고기의(한우, 육우, 수입육) 구매형태, 소비형태 및 인식 분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