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연구목적
07년도 한우자조금 사업에 대한 효과를 종합적으로 조사ㆍ분석ㆍ평가함으로써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하고 자조금 사업의 추진방향을 바르게 정립시켜
향후 추진되는 사업에 합리적인 기초 자료로 활용
ㅇ 조사기관 한국축산경제연구원
ㅇ 용역기간 5. 6 ~ 12. 30
ㅇ 조사내용
- 한우고기 소비촉진광고에 대한 소비자 변화조사
- 한우 소비홍보사업이 한우산업에 미친 경제적 효과
- 교육 및 정보제공, 조사연구 사업에 대한 평가
- 한우자조금 사업의 향후 발전방향 제시
- 기타 자조금 사업에 대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