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갤러리
총 263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
2025 MBN 서울마라톤 오프라인 이벤트 참가
한우자조금사무국은 11.16(일) 서울 잠실운동장 일대에서 열린 MBN과 매일경제가 주최한 '2025 MBN 서울마라톤'에 참여해 약 3만여명의 러너들에게 한우육포를 제공하며, 달리기 후 단백질 보충의 중요성과 한우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렸습니다.이번 행사는 '마라톤 후 재충전은 한우와 함께'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건강한 ‘웰니스’를 추구하는 러너들에게 속도감 있는 '3초를 잡아라' 체험이벤트와 러닝 기록과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는 등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과 성취감을 공유하는데 익숙한 참가자들에게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2025.11.17 -
2025년 한우농가 디지털정보 활용 및 생산성 향상 국제 심포지엄 개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인공지능(AI) 시대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해 11월 5일(수)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우농가 디지털정보 활용 및 생산성 향상’ 국제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송아지 육성률 향상 및 생산성 기반, 지속 가능한 축산의 시작’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한우농가, 학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8명이 참석했으며, 현장 사례와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우디지털정보시스템 소개 및 서비스 방안(하재정, 한우자조금 책임연구위원)을 시작으로 △번식농가의 필수 기본기 4원칙(고봉석, 거기한우 대표) △송아지 맞춤형 인공포유 및 질병의 예방과 치료(강기웅, 우사랑동물병원장) △일본 화우 송아지의 최신 사양관리 기술 및 현장사례(노상건, 일본 도호쿠대학교 교수)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우자조금은 한우산업 현장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 중심형 최신 사양관리 방안, 번식 효율 제고, 인공포유 및 질병 예방 기술 등 선도농가와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유익한 정보를 널리 전파하고자 추진하였습니다.2025.11.10 -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포토행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10월 28일(화) 오전 서울 종로구 교원 챌린지홀에서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날’ 맞이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알리는 포토행사를 진행했습니다.이번 행사는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한우의 날’이라는 취지 아래, 평소 한우를 사랑해 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전국 한우농가의 진심을 담아 기획하였습니다.기념행사에는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을 비롯해 한우 명예홍보대사 개그맨 윤형빈, 트로트가수 윤서령이 참석해 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2025.10.28 -
2025 서울 바비큐 페스타
한우자조금사무국은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서울 노을공원에서 10월 25일(토)~10월 26일(일) 양일간 서울시 주최로 개최된 2025 서울 바비큐 페스타에 참여해 '한우, 전통이 빚은 정직한 맛', '대한민국 한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다'를 주제로 한우 시식 행사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주최 측 추산 이틀간 내·외국인 약 15,00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사무국은 한복을 입고 한우불고기, 한우꼬치, 한우 숯불구이 그리고 오방색 한우 불고기를 한국 전통적인 느낌을 살린 한우 시식 행사로 진행하였으며, 투호놀이, 제기차기, 고리던지기와 같은 민속놀이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하여 행사를 방문한 외국인들과 아이들에게 한국 전통문화 함께하는 한우의 역사적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2025.10.27 -
2025년 제8회 전국한우요리경연대회
한우자조금사무국은 10월 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사)한국조리협회와 함께 전국한우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올해 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팀당 2명씩 고등부 20팀, 대학부 20팀, 총 80명의 요리 전공 학생들이 참가해 '한우의 세계화, 글로벌 퓨전요리'라는 주제로 1등급 한우 암소 등심 및 우둔을 사용하여 다양한 레시피의 요리를 선보여 대회를 방문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는 2025년 월드푸드챔피언십과 함께 개최되어 대회 참가자 뿐 아니라 요식업 관계자 약 2,000명 이상이 찾아 주었는데, 한우자조금은 한우소비 촉진 캠페인인 '한우 잇(EAT)다 : 모두를 잇다, 먹다, 즐기다.'를 주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식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면서한우의 인문학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려 미래의 한우 소비자에게 한우의 긍정적 이미지를 확대시키고 미래의 요리사가 될 학생들에게 프리미엄 요리재료로서의 한우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20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