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홍보ㆍ교육
통계ㆍ연구
알림소식
운영현황
위원회소개
정보마당
한우 이야기
한우 레시피
한우 소식지
소식지
만들이
설치 프로그램
법령 및 규정
홍보ㆍ교육
홍보자료
농가교육자료
우리한우판매점
통계ㆍ연구
산업통계
소비동향
유통동향
수출동향
관측전망
조사연구
알림소식
공지사항
입찰ㆍ공고
보도자료
한우뉴스
포토갤러리
문의 게시판
운영현황
사업계획
운영실적
위원회소개
인사말
한우자조금이란
설립목적
한우자조금이 걸어온 길
연혁
조직안내
CIㆍ캐릭터 소개
직원/업무 안내
찾아오시는 길
정보마당
한우이야기
회원마당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회원탈퇴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금지
Site Map
회원가입
STEP1
회원약관동의
STEP2
본인 확인
STEP3
회원정보입력
STEP4
회원가입완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동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서비스(http://www.hanwooboard.or.kr, 이하 '한우보드'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한우보드(http://www.hanwooboard.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한우보드(http://www.hanwooboard.or.kr)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한우보드(http://www.hanwooboard.or.kr)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한우보드(http://www.hanwooboard.or.kr)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5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탈퇴를 진행해야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한우보드(http://www.hanwooboard.or.kr)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7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9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08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 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1. 개인정보 이용목적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실명확인),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휴대폰, 자택주소, 직업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다.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주소,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라. 일부 서비스 이용 시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휴대폰 번호(선택),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 시), 내/외국인 정보. 3. 개인정보 수집방법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전화 · 팩스를 통한 본인 · 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동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위하여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주)엔데이터 수탁업무: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고객정보 및 저장 서버 관리, 이벤트 관련 광고성 정보 문자발송 업무 대행, 이메일 발송 업무 대행, 각 종 경품 발송 대행 제공 개인정보 내역 : 아이디 / 이름 / 주소 / 이메일 / 전화번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업체: (주)하나로애드컴 수탁업무: 자조금소식지 발송 , 자조금소식지 이벤트 경품 발송 제공 개인정보 내역 : 아이디 / 이름 / 주소 / 이메일 / 전화번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항목: 휴대폰 번호, 만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 보존 이유: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6개월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존 항목: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보존 항목: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보존 항목: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보존 항목: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 외부 사이트 링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링크된 웹사이트의 내용과 사용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임빛나라 - 연락처: 02-522-4292 - 이메일: hanwoolove@daum.net - 팩스: 02-522-360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홍보마케팅부 - 연락처: 02-522-4292 - 이메일: hanwoo@hanwooboard.or.kr - 팩스: 02-522-3605 13.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면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또한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1336.or.kr), 전화번호: 1336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ctrc.go.kr), 전화번호: 1566-0112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06. 7. 01 ~ 2013. 2. 18 적용 - 2013. 2. 18 ~ 2016. 8. 28 적용 공고일자 : 2016년 8월 22일 시행일자 : 2016년 8월 29일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