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한우자조금-한국PR학회 FTA와 한우의 한류 브랜드화 PR전략 세미나 개최

작성자
등록일
2014.08.21
조회수
8,776

[보도자료] 한우자조금-한국PR학회FTA와 한우의 한류 브랜드화 PR전략

세미나 개최

- 한우 브랜드의 국제화 및 한류화 방안에 대해 논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는 한우의 세계화를 위해 한국PR학회와 함께 오는 21일(목) 오후 3시부터 한국 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한우 브랜드 홍보방안'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한국PR학회 김병희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국PR학회 홍문기 이사,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찬석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PR(홍보)전문가를 대상으로 총 세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제1주제는 숭실대학교 조승호 교수가 'FTA 환경에서 원산지 효과 극대화를 통한 국제화 전략'을 제2주제는 한국언론진흥재단 최일도 연구위원이 '한우 브랜드 경제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의 내용을 다룬다. 마지막으로 동국대학교 이철한 교수가 'FTA 시대의 한우 브랜드 글로벌 PR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국PR학회 이병희 회장은 "FTA 체결로 한우 농가의 위축이 예상되었으나 오히려 한우의 진정한 가치가 재발견 되는 계기로 작용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 한우 브랜드 세계화 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이해도를 제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PR 전문가들이 모여 어려운 한우농가를 위해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한우자조금에서는 한우의 세계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PR 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돈독한 관계를 유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우의 한류 브랜드화 PR전략 기자회견장 진행 사진

한국PR학회가 주최하고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후원하는

‘FTA와 한우의 한류브랜드화 PR전략 세미나’가 21일(목)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신여대 이형민 교수, 숭실대 조승호 교수, 청주대 김찬석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최영부 과장)

 

한우의 한류 브랜드화 PR전략 감사패 전달 사진

21일(목)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FTA와 한우의 한류브랜드화 PR전략 세미나’에서 한국PR학회 김병희 회장(사진왼쪽)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사진 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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