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매일매일 우리한우> 책 출간

작성자
등록일
2014.04.07
조회수
8,451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한우를 먹이세요!

  • -한우자조금, 김정윤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매일매일 우리한우> 출간
  •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먹어야 할 한우 레시피 70개 소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와 전국한우협회(회장 이강우)가 한우에 대한 소비자 인식변화 및 소비촉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 할 요리 레시피가 담긴 ‘매일매일 우리한우’를 출간했다.

‘매일매일 우리한우’는 아이의 먹을거리에 대해 고민하는 엄마들이 읽어야 하는 책으로 성장하는 아이의 영양과 입맛까지 고려한 70가지의 한우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전북완주 ‘고산미소’와 경북 의성‘마늘소’ 브랜드가 참여해 매일 신선한 한우가 공급된다.

책에 소개된 요리는 아이의 키가 쑥쑥 크는 한우요리, 입맛 없는 아이를 위한 한우요리, 머리가 좋아지는 한우요리, 감기 예방에 좋은 한우요리, 원기보충에 좋은 한우요리, 눈이 좋아지는 한우요리 60가지와 요즘처럼 날씨 좋은날에 나들이를 위한 한우 도시락 10가지도 함께 소개되어 있다.

또한, 엄마라면 꼭 알아야 할 한우의 영양, 안전하게 구입하는 방법, 냉장고 보관법 등 기본적인 체크 사항부터 한우 부위 소개, 육질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 조리 방법 등 요리를 할 때 생길 수 있는 궁금증을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집필한 저자인 푸드스타일리스트 박정윤 실장은 아이에게만큼은 영양과 맛이 풍부한 한우를 먹여야겠다는 생각에 한우요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 현재는 한우요리 마니아가 되었다.

그녀는 “한우가 좋다는 것은 알지만 막상 요리하기 막막한 주부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책을 펴내게 되었다”며 “전통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메뉴개발과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해 엄마는 만들기 쉽고 아이들은 먹기 쉬운 한우요리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할 한우요리 / 매일매일 우리한우(신화북스 엮음, shinhwa book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