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의 효능
맛 뿐 아니라 건강에도 최고인 우리 한우의 효능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이와 노인 건강에 좋은 한우
어린이와 노인 건강을 위해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필수입니다.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같은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동물성단백질 섭취는 생양지기(生陽之氣)가 강하여 성장호르몬을 유도하는 작용이 강합니다. 이 성장호르몬은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키와 면역세포 성장에 관여하고, 성인과 특히 어르신들께는 노화 방지, 골다공증 및 각종 질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한우
고기를 먹으면 살이 찐다고요? 고기는 죄가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저열량보다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공복감을 줄여 주고 포만감을 줍니다. 대사과정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높고, 근육량을 유지해줘 결과적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 주는 것입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도 적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들어있고 부위에 따라 지방보다 양질의 단백질이 더욱 풍부한 한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은 다이어트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필수적인 식품입니다.
                   
튼튼한 체질로 이끄는 생활 속 보양식, 한우
한우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식입니다.
육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우리 몸에서 만들지 못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기를 먹으면 당뇨나 고혈압 등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고기를 먹지 않으면 근육량이 감소하여 성인병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인 고기는 인체의 면역력을 키우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몸 속의 항체나 면역세포들을 만드는 주재로가 단백질인 만큼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레인산·아미노산 풍부한 한우
한우는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는 올레인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단가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올레인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려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동맥경화 및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아미노산 또한 고기의 맛을 좋게 만들어주는 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를 맑게 하고 위장 기능을 좋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긴장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데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