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자조금 NEWSLETTER 소식지
만들이 SUMMER
보도자료

 

한우자조금, 2016 국제비즈니스대상(IBA) 2개 부문 수상! 

 

 

- 애드리치서 제작한 광고 출품, 마케팅 캠페인 부문 금상

-20132014년에 이어 세 번째 금상 수상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제13회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광고대행사 애드리치가 제작하여 출품한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또 하나의 명절, 한우 데이' 캠페인이 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부문과 올해의 커뮤니케이션홍보 캠페인 부문에 각각 금상과 동상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한우 소비촉진 활동과 더불어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한우의 우수성 및 소비자 충성도를 진작시키는 한편, ‘또 하나의 명절, 한우의 날이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념일인 동시에 또 하나의 명절인 것을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한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한류 열풍 중에서도 한우의 맛이 중국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홍콩마카오에 한우를 수출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이는 K푸드 선두로서 한류를 이끄는 한우의 입지를 다지게 된 셈이다.

 

한우자조금은 명절에 직거래장터 개최, 대형마트와 연계한 할인판매 축제, 소비자와 함께하는 한우 캠핑 등 한우 소비 촉진 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및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조사연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013한우 소비촉진을 위한 직거래장터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기업 커뮤니케이션/PR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2014올해의 최고경영인-비영리기구·정부올해의 마케팅캠페인’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었다.

 

스티비어워드(Stevie Awards)2002년 미국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비즈니스 부문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전 세계 기업과 임직원의 업적, 기업활동의 성과 및 사회 기여도를 평가해 매년 시상한다.

 

특히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어워드(IBA)는 스티비어워드가 주최하는 대회 가운데 전 세계 기업이 1년 동안 펼친 경영·사회공헌·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다. 올해는 60여 개국에서 약 3,800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