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10월호
만들이7월
보도자료
  • 미리 준비하는 바캉스, 고단백 한우로 건강한 몸 만들기!
  • 등록일
    2019-07-15
    조회수
    185
  • 첨부파일
    없음

 

 한우 먹고 몸짱 가즈아~~!

미리 준비하는 바캉스, 고단백 한우로 건강한 몸 만들기!

 

 


 옷차림 얇아지는 계절 맞아 마른 몸보다 건강한 몸에 대한 트렌드 눈에 띄어
 운동과 단백질 섭취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고단백 저지방의 한우 우둔살 식단 제격


 
짧은 봄을 만끽하기도 전에 여름이 왔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더위에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늘고 있다. 
 

 

스쿼트, 데드리프트 … 운동에 관심이 없다면 어려운 용어지만 대부분의 젊은 층에는 익숙할 것이다.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선호 체형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마른 몸을 갖기 위해 식사를 줄이거나 굶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운동으로 다져진 균형 있고 탄탄한 몸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어 SNS에서는 #운동스타그램 #애플힙 등 이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선호 체형에 맞춰 단기간에 체중을 조절하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 스테로이드 호르몬제제 혹은 식욕억제제 등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전문가들은 약물 대신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근육을 탄탄하게 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분은 단백질이다. 미국의사협회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질식을 섭취한 경우 저단백질식을 섭취했을 때보다 체중이 늘었지만, 이는 지방이 아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근육량이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고단백질식을 섭취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지방이 쉽게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 음식으로는 한우가 있다. 한우는 양질의 단백질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함량이 높고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크레아틴까지 풍부하다. 또한 지방 연소에 필요한 비타민 B2와 지방을 분해하는 L-카르니틴도 많다.

 

특히 한우의 엉덩이 부분인 우둔살은 지방이 약 5%로 매우 적고 단백질이 21%를 차지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안성맞춤이다. 한우 자체만으로도 풍미가 가득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고 알려진 드레싱 소스를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양상추, 브로콜리 등 채소와 채끝을 버무린 한우 샐러드, 찐 양배추에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저염 쌈장을 올린 차돌박이 양배추 쌈 등 다양한 한우 다이어트 요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