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자조금 로고

한우 유명한곳 로고

한우자조금 NEWSLETTER 소식지
만들이 SUMMER
보도자료
  • 즐거운 나들이에 감성 더하는 피크닉 꿀팁 챙겨가세요!
  • 등록일
    2019-06-03
    조회수
    1903
  • 첨부파일
    없음

 

 

 

 핫플레이스부터 한우 도시락까지…피크닉 꿀템 총집합!

즐거운 나들이에 감성 더하는 피크닉 꿀팁 챙겨가세요!

 트렌드가 된 피크닉, 밀레니얼 세대를 만나 ‘감성 피크닉’으로 거듭나
  다양한 피크닉 관련 아이템으로 감성 가득한 피크닉 완성
 간편한 한우 도시락으로 맛과 건강 모두 챙길 수 있어

 

 

연일 따스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도심 곳곳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성 세대에게 피크닉이 학교에서 김밥을 싸서 놀러 가던 ‘소풍’을 의미했다면, 현재의 피크닉은 짧고 가볍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가’의 개념으로 우리의 일상 속 풍경에 스며들었다.

특히 ‘소확행’을 모색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피크닉은 ‘SNS’와 ‘감성’이 더해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흐름을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는 피크닉과 관련된 서비스와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주말에는 도심 속 공원으로 ‘감성’을 더한 피크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공원, 피크닉을 만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다
다양한 피크닉 장소 중에서도 유난히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가 있다.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근린공원이다. 생태숲과 습지생태원이 구성돼 사계절 내내 색다른 모습을 연출한다. ‘반포 한강공원’ 역시 한강 피크닉의 핫플레이스로 사랑받고 있다. ‘반포 한강공원’은 낮에는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저녁에는 세빛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 또한 피크닉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손꼽힌다. 6개의 테마로 이뤄진 호수공원은 산책로와 함께 캠핑장도 마련돼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추천하는 피크닉 장소다. 

#’감성’을 만난 피크닉,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선보여
가장 먼저 감성 피크닉에 움직임을 보인 것은 카페업계다. 각 지역의 피크닉 핫플레이스 인근 카페에서는 피크닉 바구니와 매트, 아기자기한 소품과 디저트를 담은 피크닉 세트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피크닉세트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약 1.7만개의 게시글이 뜰 정도로 피크닉 대여 세트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크닉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눈에 띈다. 딱딱한 바닥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어 베드’는 피크닉 꿀템으로 유명하다. 입구를 펼쳐서 바람을 넣으면 완성되는 에어베드는 휴대성과 함께 푹신함을 선사한다. 에어베드 하나면 피크닉 장소에서 손쉽게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어 피크닉에서 ‘인생샷’을 건지고 싶은 SNS족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맛 좋은 한우 도시락으로 건강까지 함께 챙겨
감성을 더하는 피크닉 소품을 챙겼다면, 피크닉의 하이라이트인 맛있는 음식을 빼 놓을 수 없다. 이번 피크닉 도시락은 한우를 활용해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우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올레인산이 풍부해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길 수 있다. 

한우 패티를 활용한 한우 햄버거와 볶은 한우 양지를 듬뿍 올린 유부초밥은 조리과정이 어렵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 피크닉 도시락 메뉴에 안성맞춤이다. 한우 패티는 다진 마늘과 양파만 넣으면 맛을 낼 수 있어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해준다. 한우 패티가 부담스럽다면 불고기용 한우를 구워 빵에 얹은 한우 샌드위치로 피크닉 도시락을 채워도 좋다. 

피크닉에 빠질 수 없는 김밥에도 한우를 넣어보면 간단하지만 피크닉을 한 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요리가 완성된다. 한우 불고기를 구워서 넣은 한우 불고기 김밥은 피크닉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들어준다. 한우 안심을 다져 양념과 함께 볶아 넣어도 풍부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더욱 간단한 간식을 원한다면 부드러운 한우 육포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오는 6월 4일은 ‘한우육포데이’로 한우자조금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피크닉에 챙겨가면 좋은 한우 육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더 많은 한우 레시피는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한우114(https://www.hanwoo1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콤한우버거


#한우불고기김밥


#한우샌드위치